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숙면이 보약이다? 완전히 자야 보약이지요.

동영상을 보는데 계속해서 끊어져서 보기가 못마땅해서 안보고 있어요.
답답해서 화만 계속해서 나니까~~
안~보고 있으니~~ 엄청나게 따분하긴한데… 뭐 이것도
제 나름 여유로운 일인 것 같아요.
어떠한 것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꼭 무의미한 것만은 아닌것같습니다.
그래~서… 걍 이렇게 뒹굴~고 있어요.


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바로 수면에 대한 건강상식입니다.
수면이 보약이다라는 얘기가 있죠. 지당한 말이지요.
고문 중에 정말 고통스러운 고문이 바로 잠을 자지못하게 하는 것이랍니다.
저역시도 수면이 쫌 부족하다 싶으면은 하루 온종일 육체가 축 처지고,
뭘 해도 몰입이 안 되더라고요.


중요한 일을 하는 분들은 잠 부족이 일들을 엉망으로 만들 수도 있으니
진짜로 잠을 확실히 자는 게 중요한 거 같네요.
근데 문제가 쫌 있네요. 지나치면 부족함만 못하다는 말이 있잖아요.
아무~리 좋은 것일지라도 과하면 안 된다라는 말이죠.
수면도 마찬가지이지요.


심하게 잠을 많이 자도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하네요.
심장뿐만 아니라 중추신경이 억제되어 여러 기관의 기능이 감소한다고 하는군요.
숙면을 취하는 동안 장기들도 휴식하는데, 너무 오래오래 휴식하다 보면은 제 역할을
못하나 보죠.
우리 몸에 좋은 보약인 수면, 적합하게 조절해서 좋은 보약으로 만들자구요.
하아~ 마침내! 다 썼네요.
역~시 글을 쓰게된다면 뿌듯한 마음이 들어요. 상쾌해- ^^
여름의 쿨한 과일처럼, 겨울의 뜨듯한 손난로처럼…….
저의 글이 고런 글이 되었다면 좋겠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