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아름다운 꽃을 오래오래 보관하고 싶었는데 그 노하우를 알려드리죠.

친구와 함께 투어를 가고 싶더라고요.
항상 가족끼리, 애들과 함께 가는 여행.
그것도 정말이지 좋은거지만
역시나 지인들과 가는 여행도 정말이지 좋은 것 같네요.
연인이 생겼을 때엔 그냥 그분(?)과만 놀았는데
그것은 너무나 바보같았더군요.
후, 지금이라도 한번쯤 친구와 가고 싶습니당.


내가 선물로 생화를 받았습니다. 근데 생화는 쪼금 아깝네요.
오래오래 보관할 수 있…는 방법이 있을까 연구해보는데
친구 녀석이 이리 간수하면 오래간다고 알려주었어요.
그 녀석 알고 보면은 이런 방면에는 전문가라 보탬이 된답니다.
가장 중요한 것은 생화를 오래 간수하기 위해 물속에서 꽃대를 자리고
바지런히 물을 바꿔주는 것이죠.


공기 중에서 자르게 되면 짤린 부분은 쉽게 건조하게 되고 물을 많~이 못 흡수한다고 하였답니다.
꼬~옥 물에 넣는 것이 중요하네요.
물이 더러워지면 청결한 물로 꼭 갈아주세요.
물을 갈지 않는다면 생화를 오래 보존할 수 없습니다.
그리고! 꽃이 묶인 부분의 아래쪽 잎은 모두 제거해주십시오.


잎이 물속에 잠기면은 썩기도 쉽고
세균이 증식하여 줄기를 빠르게 부패시킨다고 하네요^^
저역시도 처음…으로 알았었는데 오, 그렇군요. 난 예뻐서 남겨놨을 뿐인데~
그리고! 락스같은 세척제를 넣어주면은 오래갑니다.


조금만 넣어주면 세균이 불어나는 것을 방지해줘서
꽃의 수명연장에 보탬이 됩니다. 너무 많다하면은 안 좋네요.
화분에는 아예 넣지 마시고 받은 꽃에 넣어주세요. 뿌리가 잘린 꽃에요.
욕심부리면 손상될 수 있으니까 뭐~든 적당한 것이 좋겠죠!
그리고! 10원 짜리 동전 같은 것들을 넣어주면 좋습니다.


돈 갖~고 장난치면 안 되지만 꽃을 오래 보고 싶으니까요!
식초를 넣으면 물속에 산성 성분이 강화되어서 꽃의 생기가 오래가고
열매를 두게 된다면 안 된다라고 해요. 뭔 호르몬 때~문에
꽃의 노화가 빨리빨리 진행된다고 하니까 주의!! 하하.
요런 세밀한 정보는 저역시도 처음이네요~ 전부 효과가 괜찮다고 하니까
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고 괜찮죠? 신선한 꽃 오래 감상하기를~~